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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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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및 처리방침
  •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한국스마트카드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시외버스 승차권 예매, 부가서비스 제공, 고객 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 항목 : 신용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생년월일 6자리,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의 홈페이지(승차권 예매, 상담 게시판 등)를 통한 온라인 상에서의 수집

  • 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목적 내에서만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승차권의 예매 및 결제 대금의 정산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이용자의 민원 처리
    • 서비스 관련 상담, 서비스 변경 또는 공지사항 등의 안내
    • 서비스 관련 마케팅 및 프로모션 관련 정보의 전달
  • 라. 수집한 개인 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상기 ‘다’ 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 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정부기관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마.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스마트카드
    CS파트너스
    상담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고객센터 운영대행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상기의 경우 이외에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부정 이용 기록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1년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사.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 상에 입력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된 정보, 백업파일 등은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또는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아.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조회나 수정 또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조회ㆍ수정이 필요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오류의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를 특정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감사 조직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 및 관리 담당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차.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공고 일자 : 2016년 04월 19일
  • 시행 일자 : 2016월 04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