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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FAQ
빈번하게 질의되는 문의사항 및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빈번하게 질의되는 문의사항 및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승차권 예약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시외버스 승차권의 예약기간은 특별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해당 노선의 배차정보가 입력된 일자까지 가능합니다.
배차정보의 입력은 출발지 터미널에서 처리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현재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후의 배차정보가 입력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조회 가능한 내역이 없습니다." 고 나오면 출발지 터미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예약시 지정한 좌석과 실제 이용시 좌석이 다른 경우는 왜 그런가요?

예약시 나오는 좌석배치도는 대부분의 시외버스가 갖고 있는 일반적인 형태의 좌석배치도입니다.
버스의 종류에 따라 좌우측이 바뀌는 경우 등으로 인해 예약시 좌석배치도와 실제 좌석배치도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승차권을 예약한 경우 발권은 어떻게 하나요?

터미널 매표창구에 예약한 신용카드를 제시하고 예약한 사항이 있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출발 당일뿐만 아니라 그 이전에도 출발시간 이전이면 터미널 매표업무 시간내 언제든지 발권이 가능합니다.
매표업무 시간은 터미널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터미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지참하지 않고 터미널 매표창구에서 예약한 승차권을 발권받을 수 있나요?

예약할때 사용하신 신용카드 번호를 매표창구에 제시하시거나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로 예매 내역 조회 후 발권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카드를 분실하거나 재발급 받은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계좌이체로 예약이 가능한가요?

현재 본 홈페이지에서는 계좌이체를 통한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계좌이체 예약 건이 적은 금융기관의 경우 예약사항 취소 시 취소대금이 입금되기까지 수일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아 적잖은 고객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ARS 또는 상담원과의 전화로 예약이 가능한가요?

ARS 또는 상담원과의 전화로는 예약을 하실 수 없습니다.
예약은 인터넷으로 본인이 직접하셔야 합니다.

승차권 예약하고 변경,취소했는데 카드사에서는 취소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승차권 예약취소 시 당일예약 후 당일전체 취소시에만 실시간 취소가 이루어지고 그 외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으며, 카드사에 따라 주말을 제외하고 영업일 기준 2~3일 후에 처리가 됩니다.

예약을 하다가 오류가 발생해서 다시 예약을 하는데 선택했던 좌석이 예약된 좌석처럼 선택할 수 없도록 되어있는데 예약이 된 건가요?

예약 시 좌석선택 Step에서 좌석을 선택하면 동시에 같은 좌석을 예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예약완료 여부와 무관하게 해당 좌석을 5분간 막아두는 기능(좌석선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꼭 해당 좌석으로 예약하셔야되면 5분 정도 후에 시도하세요.
예약완료 여부는 예약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승차권 요금 중에 아동은 몇 살까지 적용되나요?

시외버스의 아동요금 할인은 초등학생까지 적용됩니다.
여객이 동반하는 6세 미만의 소아 1인에 대하여는 무임으로 되어있으며, 다만 좌석을 따로 배정받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아동요금이 적용됩니다.